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야기

베러댄라이프 땀복 다이어트 땀복 사용 후기

by 지니어트 2021. 1. 10.

다이어트 땀복으로 요즘 굉장히 핫한 베러댄 라이프 다이어트 땀복 사용 후기입니다.

 

다이어트를 3개월 째하면서, 베러댄 라이프(BetterThanLife) 땀복 광고를 많이 접했습니다. 처음에는 땀복의 사용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했는데요, 가을에 시작한 다이어트가 겨울로 접어들면서 헬스장에서도 땀이 잘 안 나더라고요. 땀이 많이 난다고 살이 쫙쫙 빠지는 것은 아니지만, 적당히 땀을 흘려주면 성취감도 있고 노폐물이 빠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큰 맘먹고 질렀습니다. 다른 땀복도 많지만 이왕 입는 거 예쁜 걸로 입고 싶어서, 베러댄 라이프의 땀복을 구매했습니다.

 

[땀이란 무엇인가, 건강한 땀이란?]

땀은 주로 날씨가 덥거나 운동을 하거나 긴장을 하거나 병으로 몸에서 열이 날 때 분비됩니다. 땀의 역할은 체온을 유지하는데 있으며, 땀복은 일부러 땀을 내기 위해 입는 옷입니다. 위의 사전적 의미에서 볼 수 있듯이 땀은 몸에서 열이 날 때 분비는 액체성 물질입니다. 땀이 나기 위해서는 우선 긴장을 하거나, 몸에서 열이 나야하고,땀복의 본 기능은 몸에 열을 내기 위한 옷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에 의한 땀은,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연소되면서 에너지를 소비하는 동안 인체는 체온이 올라가고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땀이 나면서 체온을 유지하게 되고, 이건 건강한 땀이라고 합니다. 운동으로 인해서 나는 땀은 몸의 균형을 무너트리지 않으면서도 내는 건강한 땀이고, 운동을 시작한 30분 이후 노폐물과 함께 독성 물질이 땀과 함께 배출되는 것은 인체가 정화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하네요.

 

[땀복의 오해와 진실] 
트레이너들은 땀복을 입고 운동하면, 사우나에서 운동하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합니다.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도 없고, 위에서 언급한 '건강한 땀'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땀복은 주로 권투선수 같은 체급종목 선수들이 단시간에 내에 체중을 감량할 때 착용하던 것으로서 과거의 땀복은 비닐이나 우레탄 소재로 만들어져, 통풍이 전혀 안되고, 소재 역시 의류소재가 아니므로 위생적이지 못해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이 생기곤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근래에는 기능성 원단들을 이용한 운동복이 많이 나오고 있고, 땀복에도 기능성이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진 땀복은 어느 정도의 투습성이 적용되어 적은 운동량이라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투습성이란, 고어텍스의 원리를 이용한 것인데.. 외부로부터의 바람이나 비는 막아주고, 내부의 습기는 배출하는 원리입니다. 복사열을 이용하여 열기가 순환되고, 운동을 병행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나 지방까지 태울 수 있다고 한다. 기존의 땀복이 사우나에서 흘리는 땀을 유발했다면, 기능성 땀복은 반신 욕으로 흘리는 땀과 유사한 땀을 유발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베러댄라이프 땀복 특징, 후기]

베러댄 라이프 땀복 또한, 이런 기능성 원단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바깥 면과 안 쪽면이 달라서, 좋았습니다. 열이 안에 갇혀서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운동 전 워밍업 10분으로 러닝머신을 뛸 때 착용하면 몸이 금방 더워지고, 그로 인해서 부상 위험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4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기능도 기능이고, 무엇보다 쁜 디자인과 색감에 또 끌렸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입고 운동한 사진들입니다.

 

 

헬스장에서도
집에서도!

 

집이나, 헬스장에서나 280g 초경량이기 때문에 정말 손쉽게 들고 다니며 운동이 가능했습니다. 같은 30분을 운동해도, 땀이 수트 안에 고여있을 정도로 납니다. 대신 그만큼 몸에서 수분이 빠지기 때문에 슈트를 입고 30분 이상 운동은 탈수 증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적당한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더운 여름철 말고 이렇게 추워서 운동하다가 부상이 늘어나는 겨울(요즘 정말 춥죠... 오들오들)에는 땀복을 적절히 사용해준다면 큰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에 한 번 털어주기만 하면 깨끗이 털리기 때문에 매일 사용하더라도 괜찮았습니다.

추가로 땀복을 입고 운동했을 때 어느정도로 땀이 나는지 사진으로 남겨봤어요..! 충격벋지마시구요.(사진주의)


땀복 사용 후기

 

땀복 고민하셨던 분들은, 추운 날씨에 운동할 때는 특히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과도하게 사용은 마시고, 모두들 건강하고 효율 있게 운동하시고 다이어트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