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이야기

새해 다이어트, 간편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 알려드려요.

by 지니어트 2021. 1. 8.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를 맞아 어떤 목표를 세우셨나요?

새해에 가장 많이하는 결심이 뭘까요? 역시 #다이어트 아닐까요? 

천년만년 다이어트를 결심은 입에 달고 살지만, 작심삼일하는 많은 다이어터를 위해 다이어트 도시락 레시피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무엇인가요? 

 

"안 먹어야지!"

식단 80,,, 많이들 들어보셨죠? 그런데 먹지 않을 거라는 그 결심, 얼마나 갈까요?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굳은 결심은 아이러니하게도 주로 살찌는 음식들로 저녁을 거하게 먹고 시작 됩니다. (다들 그렇죠? ㅎㅎ)  

배가 불렀는데, 행복하지 않고 또 먹었다는 죄책감에 이번에야 말로 내일부턴 다이어트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거죠.

그래요, 저녁에 많이 먹었으니 아침 안 먹는 것은 아주 가볍게 잘 넘어갔습니다. 그러다 10시, 11시가 되면 슬슬 배가 고파오고... 

단기 다이어트로 끝내려고 했던 결심이 사르르..녹아버리고 말죠. 회사 동료, 친구가 점심 안 먹냐는 한 마디면 바로 밥 먹으러 나가는 순환.

저녁도 역시 점심도 먹었겠다, 그냥 먹어버리자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결국 어제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거 예요!

 

그럼 방법은 무엇일까요? 원래 먹던 식사를 조금씩 바꿔 나가는 거예요.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식단으로요.

전 샐러드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요. 위가 좋지 않아서 생 채소는 소화가 힘들기도 하고, 맛도...없으니깐요(!)

그래서 전 직접 도시락을 싸기 시작 했어요. 요리 실력이 좋지 않은 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고, 평생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좋은 도시락 메뉴들이 많아요! 그 도시락들로 저는 3개월 간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10키로를 감량했고, 총 감량 목표는 아직 13키로가 남았어요. :)

블로그에 글들을 쓰면서 계속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해나갈 예정입니다. 응원 해주세요!

 

첫 번째 도시락 레시피는 [참치 야채 비빔밥] 입니다. 줄여서 참야비라고 많이들 부르죠!

 

 

정말 유명한 식단이예요! 일단 다이어트를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식재료가 닭가슴살이지요?

그 이유는 바로 '단백질' 섭취 때문인데요.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본인 체중에 *1.2~1.6 을 곱한 수 만큼 섭취해주어야 근손실을 막으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60키로라면, 60*1.6 = 96g 을 섭취하면 되겠죠! 

닭가슴살 100g에는 약 31g의 단백질이 있어요. 96g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약 100g 3덩이를 먹으면 되겠네요~

하지만, 닭가슴살은 저칼로리에 단백질이 가득한 대신 처음 드실 때는 상당히 퍽퍽하고, 또 닭가슴살로만 단백질을 섭취하다보면

금방 다이어트에 지치게 됩니다. 그래서 단백질을 '다양하게' 드시는 걸 추천해요! 그 중 하나가 오늘 소개드릴 '참치' 입니다.

참치도 굉장히 고단백, 저칼로리인데 맛도 있는 정말 좋은 식품이거든요. :)

 

이제 재료 말씀 드릴게요.

 

* 주재료 이마트 팩참치, 곤약현미밥 1팩, 쌈채소 적당량(상추,깻잎 추천) , 참기름, 고추장(스리라차 대체 가능)

 

 

1. 곤약현미밥은 따뜻하게 덥혀서, 고르게 잘 펴 줍니다.

2. 상추, 깻잎 적당량을 잘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뒤, 잘게 잘라서(가위로 숭덩 숭덩 잘라도 괜찮아요) 올려줍니다.

3. 위에 팩참치 90g(노브랜드 담백한 살코기 참치 1팩 분량)을 올려줍니다.

4. 참기름과, 고추장(저는 팔도 비빔장을 사용했어요.)을 뿌려준다.

5. 맛있게 먹는다!

 

이렇게 만든 참야비의 영양성분도 알려드릴게요! 직접 기록했고, 소스는 한번에 5g을 쓰는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칼로리 정말 착하지 않나요? 이러니 먹어도 살이 빠집니다. 저 믿어보세요 먹어도, 빠져요!

 

 

정말 정말 간단하죠? 아무리 바쁜 분들도 10분은 내실 수 있잖아요!

간단한 다이어트 레시피, 쉽게 만들고 맛있게 다이어트 해봐요. :)

댓글